상단배너


CBS 메뉴


QT-오늘의 양식

QT리스트

QT-오늘의 양식 본문

홈으로 이동> 헬로QT> 오늘의 양식>

생명의 호흡 2017년 1월 20일 금요일 QT메일신청

글자크기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프린트 이메일
조회 :(473)
  • 찬송 68장 (통 32장) 찬송듣기
  • 성경 창세기 2:4~2:8 성경감추기
    • 4 이것이 천지가 창조될 때에 하늘과 땅의 내력이니 여호와 하나님이 땅과 하늘을 만드시던 날에
    • 5 여호와 하나님이 땅에 비를 내리지 아니하셨고 땅을 갈 사람도 없었으므로 들에는 초목이 아직 없었고 밭에는 채소가 나지 아니하였으며
    • 6 안개만 땅에서 올라와 온 지면을 적셨더라
    • 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 Breath of Life
      Then the Lord God . . . breathed into his nostrils the breath of life. Genesis 2:7 On a cold and frosty morning, as my daughter and I walked to school, we enjoyed seeing our breath turn to vapor. We giggled at the various steamy clouds we could each produce. I received the moment as a gift, reveling in being with her and being alive.

      Our breath, which is usually invisible, was seen in the cold air, and it made me think about the Source of our breath and life?the Lord our Creator. For He who formed Adam out of the dust of the ground, giving him the breath of life, also gives life to us and to every living creature (Gen. 2:7). All things come from Him?even our very breath, which we inhale without even thinking about.

      We may be tempted, living with today’s conveniences and technology, to forget our beginnings and that God is the one who gives us life. But when we pause to remember that God is our Creator, we can build an attitude of thankfulness into our daily routines. We can ask Him for help and acknowledge the gift of life with humble, thankful hearts. May our gratitude spill out and touch others, so that they also may give thanks to the Lord for His goodness and faithfulness. Amy Boucher Pye Dear heavenly Father, what an awesome and powerful God You are! You created life by Your very breath. We praise You and stand in awe of You. Thank You for Your creation. Give thanks to God, our Creator, who gives us the breath of life.
    • [생명의 호흡]
      여호와 하나님이…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창세기 2:7 춥고 서리가 내린 어느 아침, 딸과 함께 학교로 걸어가면서 우리는 입김이 하얗게 되는 것을 보며 즐거워했습니다. 우리는 서로가 만드는 이런저런 모양의 하얀 입김을 보면서 킥킥 웃었습니다. 딸과 함께 있고, 살아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뻐서 나에게는 그 순간이 마치 선물처럼 느껴졌습니다.

      평소에는 안 보이지만 추울 때 눈에 보이는 호흡은 나에게 우리의 호흡과 생명의 근원이신 창조주 하나님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땅의 흙으로 아담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으신 하나님이 우리에게도, 그리고 모든 살아 있는 피조물에게도 생명을 주십니다(창 2:7). 모든 것이, 아무런 생각 없이 숨 쉬는 바로 그 호흡마저도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우리는 현대 문명의 이기와 기술을 누리면서, 우리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그리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그러나 잠시 멈추어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심을 기억한다면 일상생활에서 감사하는 태도를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그에게 도움을 구할 수 있고, 나에게 삶을 선물로 주신 것을 겸손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감사가 흘러넘쳐서 다른 이들에게 전해지고, 그들 또한 주님의 선하심과 신실하심에 감사를 드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은 정말 굉장하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호흡으로 생명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외합니다. 모든 것을 창조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생명의 호흡을 주시는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하라.

©한국오늘의양식사 [오늘의 양식] 구독하기

댓글 보기

소감등록

0자/500자
  • 하나님께 너무도 죄송스럽습니다.저의 죄를 회개 합니다.부디 저를 불쌍히 여기소서.죄송합니다,주님.죄송합니다.예수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아멘. (knhkhs)

    2017.01.22
  • 참사랑! 주님의 은총안에서 얻어진 참 사랑에는 눈물이 있습니다 피와 땀이 있습니다 희생이 함께 깃들어 있습니다 눈물이 없는 상랑, 피와 땀이 없는 사랑, 희생이 없는 사랑은 정말 사랑일수 없습니다. (tkbok)

    2017.01.21
  • 온전히 주님만 바라봅니다.주님만 의지합니다.주님만 신뢰합니다.주님 감사합니다.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 예수그리스도 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아멘. (knhkhs)

    2017.01.21
  • 주님! 항상 지켜주심을 감사드리고또감사드립니다.영원히 주님께 순종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제게 말씀 주심을 감사드리고 깨닫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주님,저는 죄인입니다.저의 죄를 제가 아나이다.주님,부디 저를 불쌍히 여기소서.저의 죄를 회개합니다.저의 죄를 용서해주소서.제 안에 있는 모든 죄악을 지워 주소서.제안에 있는 모든 악을 멸하소서.제게 회복의 은혜를 베푸소서.저는 주님없이는 아무것도 할수없음을 고백합니다.지금 제게 주어진 모든것에 감사드립니다.이세상 모든것은 하나님의섭리임을 믿습니다. (knhkhs)

    2017.01.21
  •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은 정말 굉장하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당신은 호흡으로 생명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외합니다. 모든 것을 창조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생명의 호흡을 주시는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하라. (jisuny0727)

    2017.01.20